logo

2016 / 07 / 19

파미셀, 신규 뉴클레오시드 개발 정부지원과제 선정

파미셀(005690,김현수•김성래대표)은 ‘안티센스 의약품 적용을 위한 신규 뉴클레오시드(Nucleoside) 개발’ 사업이 한국산업단지공단 생산기술사업화과제로 선정되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과제를 통해 개발하게 될 신규 뉴클레오시드는 ‘3세대 안티센스 의약품’의원료로 사용된다. 해당 제품에 대한 기초 개발은 이미 완료한 상태이며 상기 과제를 통해 상업적 생산을위한 제조기술 및 생산공정을 확립하는 것이 목표다. 

 

뉴클레오시드는 안티센스의약품, 유전자치료제및 진단시약에 사용되는 원료로써 IT산업의 반도체와 같이 필수적인 바이오 소재이다. 

 

전 세계 뉴클레오시드 시장의 약 85%를점유하고 있는 파미셀은 10여 년 전부터 독일의 시그마알드리치(SigmaAldrich), 미국의 써모피셔(Thermo Fischer) 등에 뉴클레오시드를 공급하고 있으며 2014년부터신규 뉴클레오시드의 개발을 위해 미국 고객사들과 기술교류 등 협력을 해오고 있다. 

 

특히 미국의 아이오니스(IONIS)는파미셀에서 개발한 신규 뉴클레오시드를 적용하여 ‘3세대 안티센스 치료제’에 대한 임상 3상을 진행하고 있다.이번 과제는 해당 임상의 종료 및 제품 출시를 염두해 두고 진행하는 것이다. 

 

파미셀 관계자는 “이번 과제를 통해서 최적의 상업적 생산 기술을 확보하여 2017년부터증가하는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about 파미셀..

파미셀은 세계 최초로 줄기세포치료제를 개발한 바이오제약사입니다. 줄기세포 기반의 바이오제약사업부와 케미컬 기반의 바이오케미컬사업부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바이오제약사업부는 줄기세포치료제 생산을 중심으로 줄기세포배양액이 함유된 코스메틱 제품과 줄기세포보관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바이오케미컬사업부는 원료의약품과 난연제 등의 다양한 화학 기반 제품을 생산하고 있습니다.